Try Try
22.9.14. ⏤ 10.16.
Try Try
22.9.14. ⏤ 10.16.
우민정
이혜성
Woo Min Jung
Lee Hye Sung
인간은 생애주기라는 하나의 삶속에서 반복적인 일상을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반복적인 일상의 순간에도 우리는 끊임없이 쏟아지는 정보와 시각적 이미지들을 취사 선택해야 한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속에서 어쩌면 아이러니하게도 삶을 살아가며 반복되는 행동, 기회, 시도들이 오히려 심리적 육체적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고 나아가 어떤 결과물의 성취를 가져다 주는지도 모른다. 이러한 시도는 우리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해주고 어느새 켜켜이 쌓여 나도 모르게 삶속에 생기를 부여하고 있다.
우민정 작가와 이혜성 작가는 각자 다르게 내포된 반복적 시도를 통해 우리에게 인간의 유한함에 대한 성찰, 그리고 이러한 시도들이 결국 또다른 희망을 의미한다는것을 느끼게 해준다.
우민정 작가는 끊임없이 무언가를 찾기 위해 반복적으로 행동하는 ‘벌’을 통해 어쩌면 무의미하게 느껴질 수 있는 반복적인 행위가 결국 동시에 본능과 직결된다는 것 을 은유적으로 보여준다. 작가가 작품속에서 보여주는 도상들의 수직적인 움직임과 시도는 무의미한 행동이 아닌 결국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준다는 시도들의 중요성에 대해 보여주며 이는 현대인들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에 새로운 성찰을 하게한다.
이혜성 작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시들고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꽃들의 변화에 대해 집중한다. 점점 시들고 썩어가며 보여지는 꽃들에서 감각적으로 경험하면서 느낀 풍경들을 작가만의 새로운 조합으로 보여준다. 그 안에는 단순한 아름다운 꽃이 모여있는 풍경이 아닌 삶에서 죽음에 이르는 과정들이 혼재되어 있다. 작가는 화면안에서 세밀한 붓터치를 쌓고 또 쌓는다. 꽃이라는 대상을 단순히 재현하는 것을 넘어 ‘그리기’ 라는 반복되는 몸짓, 시도를 통해 어디가 끝인지 알수없는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이렇게 반복적인 작가의 수 없는 붓터치는 어느 순간 켜켜이 쌓여 생사의 과정에 대해 질문하고 성찰하게 한다.
‘시도’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것을 이루어 보려고 계획하거나 행동함.” 이라는 뜻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지루하고 반복되는 일상은 또 다른 내일을 위한 끊임없는 시도의 연속일 수 있다. 두 작가는 작품속에서 각자 다른 시도들을 통해 그 시도가 결코 지루함, 나태함의 온상이 아닌 언젠가 그 시도를 뛰어넘어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내기 위한 소중한 인고의 과정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닐까.
Human being meets repetitious everyday life which is the cycle of life. Even during repetitious everyday life moments, we must select from endlessly overflowing information and visual images. Ironically, actions, opportunities, and attempts, that are repeated as we live in this flood of information, give us a feeling of physiological and physical security and perhaps may even fulfillment about an outcome. Attempt makes us feel alive and before we know it, it is layered upon layers to give us liveliness in our life.
Artists Minjung Woo and Hyeseong Lee, through differently integrated repeated attempts, contemplate about the finitude of human being and these attempts eventually convey another hope to us.
The iconographs that appear in artist Minjung Woo’s works show us what we hope for. Among them the “BER”, which she continuously acts upon in order to endlessly find something, perhaps shows us gently that, at the end, repeated action which may feel meaningless is simultaneously and directly connected to our instinct. The vertical movement and attempt which the artist shows us in her works is not a meaningless action, but rather, it shows the importance of attempts that eventually makes a new tomorrow which in turn shows a new introspect on the dull everyday life of modern human being.
Artist Hyeseong Lee concentrates on the withering flowers that transform into unrecognizable shapes as time passes by. She shows her own unique combination of landscapes which she felt with sensitivity as she watched flowers wither and decay. It is not simply a landscape of beautiful flowers but rather blended with the process of life to death. The artist layers and piles up detailed brush strokes. The flower as an object surpasses from a simple reproduction to a result of which we know of no end through endless gesture and attempts called “drawing”.
The dictionary definition of ‘attempt’ is ‘something that results from trying to or doing something’. Everyday life which we feel as mundane and repetitious may be the continuation of endless attempts for a different tomorrow. Perhaps, the two artists, through different attempts, are trying to tell us that these attempts are not hotbed of laziness and idleness, but rather a precious process of perseverance to eventually surpass this attempt to create something new.
Artists
우민정 Woo Min Jung
이혜성 Lee Hye Sung
Works
마, 황토에 채색, 2022
우민정 내일은 오늘의 어제마, 황토에 채색, 2022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60x120cm, 2021
우민정 드디어 그 세상에서 벗어난 것이다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60x120cm, 2021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60x120cm, 2021
우민정 따라온 것 뿐이에요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60x120cm, 2021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80x120cm, 2021
우민정 말 등 위에서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80x120cm, 2021
이 모든 일들이 서로 부합하지 않는다면,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60x120cm, 2021
우민정 모두가 손가락으로 가리킬 수 있도록이 모든 일들이 서로 부합하지 않는다면,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60x120cm, 2021
마, 황토에 채색, 2022
우민정 뱀과 얼굴마, 황토에 채색, 2022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80x120cm, 2021
우민정 비극의 서커스 Circus of Tragedy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80x120cm, 2021
마, 황토에 채색, 2022
우민정 저울, 제물과 접시의 설계도마, 황토에 채색, 2022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40x120cm, 2021
우민정 코끼리를 뛰어넘어라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40x120cm, 2021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80x50cm, 2021
우민정 허들달리기 Anti Gravity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80x50cm, 2021
마, 황토, 백토 위에 혼합재료, 130x180cm, 2021
우민정 Finale마, 황토, 백토 위에 혼합재료, 130x180cm, 2021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41x27cm, 2021
우민정 G, Have many faces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41x27cm, 2021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12x160cm, 2022
우민정 L’ombre Dans L’eau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112x160cm, 2022
마, 황토, 백토 위에 혼합재료, 130x180cm, 2021
우민정 Prologue마, 황토, 백토 위에 혼합재료, 130x180cm, 2021
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41x53cm, 2021
우민정 Untitled마대, 혼합 흙 위에 채색, 41x53cm, 2021
oil on canvas, 53x45.5cm, 2022
이혜성 Bouquet 2oil on canvas, 53x45.5cm, 2022
oil on canvas, 40.8x31.8cm, 2018
이혜성 Breath 2oil on canvas, 40.8x31.8cm, 2018
oil on canvas, 33x53cm, 2018
이혜성 Breath 3oil on canvas, 33x53cm, 2018
acrylic ink and oil on canvas, 162x97cm, 2021
이혜성 Eternallife 1acrylic ink and oil on canvas, 162x97cm, 2021
acrylic ink and oil on canvas, 162x97cm, 2021
이혜성 Eternallife 2acrylic ink and oil on canvas, 162x97cm, 2021
acrylic ink and oil on canvas, 162x97cm, 2021
이혜성 Eternallife 3acrylic ink and oil on canvas, 162x97cm, 2021
oil on canvas, 97x162cm, 2016
이혜성 Meltingoil on canvas, 97x162cm, 2016
oil on canvas, 130x162cm, 2019
이혜성 Nameless Flowers 1oil on canvas, 130x162cm, 2019
oil on canvas, 130x162cm, 2019
이혜성 Nameless Flowers 2oil on canvas, 130x162cm, 2019
oil on canvas, 72.7x116.8cm, 2015
이혜성 Paradise Dry 1oil on canvas, 72.7x116.8cm, 2015
oil on canvas, 72.7x116.8cm, 2015
이혜성 Paradise Dry 2oil on canvas, 72.7x116.8cm, 2015
oil on canvas, 72.7x116.8cm, 2018
이혜성 Paradise Dry 3oil on canvas, 72.7x116.8cm, 2018
oil on canvas, 31.8x40.9cm, 2021
이혜성 Scent Seriesoil on canvas, 31.8x40.9cm, 2021
oil on canvas, 40.9x31.8cm 2021
이혜성 Scent 8oil on canvas, 40.9x31.8cm 2021
water and oil on canvas, 40.9x31.8cm, 2021
이혜성 Scent 13water and oil on canvas, 40.9x31.8cm, 2021
oil on canvas, 116.8cmx72.7cm, 2018
이혜성 The Breath of Life 2oil on canvas, 116.8cmx72.7cm, 2018
More Exhibitions
2023.12.5. - 12.31. Melody Park
Willow Charcoal Gray2023.12.5. - 12.31. Melody Park
2023.10.10. - 11.12. Yoon Jong Ju
피분의 눈 그리고 다른 침전물들 The Skin of Eyes & Other Precipitates2023.10.10. - 11.12. Yoon Jong Ju
2023.9.1. - 9.30. Yoon Jong Ju
Promenade2023.9.1. - 9.30. Yoon Jong Ju
2023.8.12. - 8.27. Nanan Kang, Chae Rim Song, Yang Ha, Si Jae Jang, Min Hye Choi
Encountering The Wall2023.8.12. - 8.27. Nanan Kang, Chae Rim Song, Yang Ha, Si Jae Jang, Min Hye Choi
2023.6.28. - 7.30. Heo Yu
Awe of Existence2023.6.28. - 7.30. Heo Yu
2023.5.3-6.11 Hong Seong Joon
Enfolding The Air2023.5.3-6.11 Hong Seong Joon
2023.3.9.-4.16. Jina Jung
Cloud Tree, Tree Cloud2023.3.9.-4.16. Jina Jung
2023.1.11. - 2.26. Kim Gideon, Ryu Noah, Lee Sisan, Cho Hyo Ri, Chogokri
Bring to Light2023.1.11. - 2.26. Kim Gideon, Ryu Noah, Lee Sisan, Cho Hyo Ri, Chogokri
2022.11.29. - 12.31. Lee Eunu
Perpendicular Mind2022.11.29. - 12.31. Lee Eunu
2022.10.20. - 11.20. Shin Hea Lim, Yoon Jong Ju, Lee Jeong Bae
Hidden Times, Hidden Layers2022.10.20. - 11.20. Shin Hea Lim, Yoon Jong Ju, Lee Jeong Bae
2022.9.14. - 10.16. Woo Min Jung, Lee Hye Sung
Try Try2022.9.14. - 10.16. Woo Min Jung, Lee Hye Sung
2022.7.14. - 8.14. Casper Kang
눈에 눈이 들어가니 눈물인가 눈물인가2022.7.14. - 8.14. Casper Kang
2022.6.16. - 7.3. Lena Fujimoto, Narita Shuhei
Lena Fujimoto, Narita Shuhei2022.6.16. - 7.3. Lena Fujimoto, Narita Shuhei
2022.4.21. - 6.9. Park Mee Na, Chung Hee Min, Lee Eunu
Nostalgia Through Noise2022.4.21. - 6.9. Park Mee Na, Chung Hee Min, Lee Eunu
SUBSCRIBE TO OUR NEWSLETTER
ⓒ prompt project 2023
© PROMPT PROJECT. 2023. All Rights Reserved.